휴 개발림..역시 허접무 [방송&연예&스포츠]

축구..다들 보셨으니 아실테고. 박주영이 자책골 넣은걸 까고 싶은건 아닌데. 왜 최전방 공격수가 골대앞에서 어슬렁 거린건지 아시는분??

전 그닥 스포츠에 관심있는 사람이 아니라 모르니 물어보는겁니다. 허접무 감독이 허접수비하라고 시켜서 그런건지.??

쩝.. 그리스전이겼다고 까불던 허접무감독을 보니 짜증이 밀려오더만 결국은.. 사실 이길거라곤 생각도 안했지만 자책골 빼고 3골이나 먹을줄은 몰랐다. 아르헨이고 뭐고 허접이라더니. 쓰불..

전에도 적었지만 난 허접무 감독을 싫어한다 아니 싫어하는건아니고 능력이 없다고 생각하는게 맞지.. 이사람 백으로 지금 감독자리하는거라는 말도 많이 나왔고..... 이건 어차피 내가 확인한건 아니니 빼더라도 장수로 치면 덕장도 아니고 지장도 아니고 뭥미? 1차전때 차두리선수 내가 보기엔 많이 발전했다고 생각했지만 감독의 눈에선 안좋게 보일수도 있겠어서 그런거 겠지만 이긴후에 좋은 표현을 써도 될터인데 나만 그렇게 느꼈는지 모르지만 왠지 안좋게 비꼬는듯한 표현... 오범석 선수에겐 좋은 말... 하지만 이건 자기의 잘못이 아니라고 하는 이중적인 태도. 선수들을 버려서 자기만 살자는 느낌이랄까....

 어찌되었든 감독빼고 우리나라 대표팀 화이팅.. 국대 힘내세요. 허접무 감독만 빼고..

덧글

  • 닥슈나이더 2010/06/18 12:49 # 답글

    원래 상대방 세트피쓰때면

    최전방 공격수들은 최후방 으로 내려와서 상대방의 공격에 가담한 수비수들을 마크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전술입니다...)
    왜냐면.. 사람 숫자도 중요하고 한가지 더하자면.. 공격수 들이야 말로 헤딩을 잘하니까요....

    그래서 이정수 처럶 최전방 공격수->최후방 수비수 로 보직 변경하는 선수들이 많습니다.

    너무 기본적인 깔것도 없는걸로 까는 분들이 쫌 많아서...^^;;
  • 뇌전검황 2010/06/18 19:01 #

    그렇군요. 의아했습니다. 선수비후 역습이면 박스라인안에 잇으면 안된다고 생각했거든요. 안에 있으면 역습은 어찌하려고 하는지...
  • 닥슈나이더 2010/06/19 13:00 #

    역습은 달리기 빠르고 작은 선수가 앞쪽에서 중거리 쏠 찬스를 노리는 선수를 막으면서
    대기하다가 하는거죠....

    일단 키크고 양팀의 헤딩 되는 선수는 공격수 수비수 할것 없이
    셋피스 상태에서 패널티 에어리어 안에 밀집 되는거죠...
  • 페리도트 2010/06/26 03:36 # 답글

    아르헨전은 졸전이다. 나이지리아전도 수비가 불안했고
    우루과이는 글쎄 선수를 잘 돌리고 수비를 잘하면서 공격전환이
    빠르다면 모를까 ...
  • 뇌전검황 2010/06/26 10:18 #

    흐...일본은 잘하던데. 깜놀했심.
댓글 입력 영역